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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램 작성 기본 형식]
public class 클래스명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작성할 프로그램 내용;
}
}
규칙 : 프로그램 이름과 클래스명은 동일해야 하며, 첫 글자는 영문 대문자를 사용해야 함.
1. 출력
실습. 본인 이름 출력하기
package pack_Drill;
public class Outpu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name ="슬기로운 개발자";
System.out.println("안녕하세요 슬개입니다."); // 한줄 띄어쓰기 println();
System.out.printf("%s 입니다.%n", name); // 패턴문자, 특수 출력 printf();
System.out.print("슬기로운 개발자"); // 출력 print();
}
}
2. 입력
입력 | 1) 소스코드 내부에서 변수에 초기화 2) Scanner 클래스를 이용한 결과화면에서 초기화 |
실습. 본인 이름 입력해서 출력하기.
package pack_Drill;
import java.util.Scanner; //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
public class Inpu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 //Scanner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
System.out.print("당신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: "); //입력 전 출력메세지
String input = scan.nextLine(); // 입력받은 내용을 input에 저장
// int num = Integer.parseInt(input); //입력받는 내용을 int 타입으로 변환
System.out.printf("나는 %s 입니다.", input);
}
}
3. 자료형과 변수
자료형 | 1) 기본자료형(실제 값을 저장) : 정수(int, long), 실수(float, double), true/false(boolean) 2) 참조자료형(주소를 저장) : 클래스, 인터페이스, 열거, 배열 |
변수 | 컴퓨터 기억장치의 주소를 대신하여 표현하는 문자 또는 문자열 |
4. 연산자
1) 산술 | +, -, *, /, % |
2) 증감 | ++, -- |
3) 복합대입 | += |
4) 비교 | >, >=, <, <=, ==, != |
5) 논리 | &&, ||, ! |
6) 삼항(=조건) | ? : |
[자료형 Quiz_합격률 구하기]
응시자 수 : 46812 합격자 수 : 19937 합격률(%) : 42.6% |
package pack_Drill;
public class Arithmetic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float people, pass;
people = 46812; // 응시자 수
pass = 19937; // 합격자 수
System.out.printf("합격률 : %3.1f%%", (pass / people * 100));
//전체자리.소수점자리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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